Nature with

Blog Facebook

35
yesterday 141
visitor 518,192

자연이 좋아서..
나무가 좋아서..
무언가를 만드는게 좋아서..

네이처위드는
자연과 더 가까이..
라는 모토로 만들어 가고 있는
핸드메이드 원목가구 브랜드 입니다

Request/Contact us

서른의 중간..
10여 년 이상 컴퓨터 하나로 밥벌이를 해오던 웹디자이너가
오랜 고민 끝에 마우스를 집어던지고 대패질과 끌질을 시작하게 됩니다
뒤늦게 목공에 입문한 만큼 더 많이 노력하고 연구하고 실패를 거듭하며 실력을 다듬어 갑니다
시간이 흘러 어느덧 마흔을 넘기고 이제는 제법 만들어내는 목수(木手)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네이처위드는 “자연과 더 가까이..” 라는 모토로 만들어가고 있는 핸드메이드 원목가구 브랜드 입니다. 플라스틱과 같은 합성화학재료의 차가움 보다는 천연 자연의 산물인 나무를 가치관과 신조가 담긴 핸드메이드로 재창조하여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과 함께 실용적 가치, 그리고 따뜻한 인간미를 전달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또한, 인간적인 情을 나눔으로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선 나 먼저 자연을 가꾸고 지키며 함께하기 위한 노력해야 합니다. 평소 무심코 지나치게 되는 하늘과 땅, 산과 바다, 나무와 풀 등 모든 것들이 얼마나 신비롭고 아름다운지를 다시 한번 느끼고 자연이 없으면 인간도 존재할 수 없다는 사실을 되새기며 자연과 더 가까이..라는 모토를 항상 가슴 속에 품고 있습니다.

하루하루 빠르게 변화되는 현실 속에서 양산형 가구들이 쏟아져 나오고 나무보다도 훨씬 튼튼하고 가격도 저렴한 플라스틱과 철재 가구들이 널렸는데 어느 세월에 Solid 원목에 짜맞춤으로 만들고 있냐는 핀잔을 종종 듣습니다.
그런 현실을 인정하면서도 가슴 한 구석이 아파 오는 것은 숨길 수 없는 사실이지만 저는 그저 웃고 넘길 뿐입니다. 목공에 입문해서 하나씩 배워나가고 끊임없이 연구하면서 나만의 가치관들을 형성해 가고 그와 더불어 인체에 유해한 화학 재료는 사용하지 않겠다는 굳은 신념을 버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제 아버지가 그랬듯이 그저 정직하기 위해 노력할 뿐입니다. 비록 많이 힘들고 어렵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묵묵히 나무를 다듬고 깎습니다.

다듬고 깎고 맞추고.. 그러다 보니 빨리 만들지 못합니다.
또한 많은 양을 만들 수도 없습니다. 하나를 작업하는데 몇 개월의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단순히 작업성이 높다거나 화학 접착제로 범벅해서 만든 재료가 아닌 자연 그대로의 원목 사용을 지향합니다. 그래서 대량 생산된 MDF나 집성목처럼 고르지 못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갈라지거나 옹이가 눈에 거슬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연이 준 선물에 감사하며 나사못 사용을 최소화하고 짜임과 이음의 결구법으로 견고하고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합니다. 더디고 느리며 힘들고 어렵기 그지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핸드메이드를 고집하는 이유는 남들처럼 쉬운 길로만 가는 사람이 되고 싶진 않기 때문입니다. 세상에 하나 밖에 없다는 것, 이것이 바로 Hand-made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규정된 수치만 통과하여 친환경이라고 떠들어대는 재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좋은 목재를 사용했어도 유해한 화학 성분의 접착제나 마감재를 사용하면 원목을 사용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잘 알려진 대표적 유해 성분인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유해 물질들과 함께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접착제, 마감재 그리고 기타 부자재 등 필요한 여러가지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성분과 특징을 연구하여 작업에 반영합니다.
단순히 작업의 편리성만 추구하기 보다는 다소 가격이 비싸더라도 까다로운 심의 기준을 통과한 재료들을 사용하고 비록 제작하는 시간이 더 필요하게 되더라도 안전하고 인체에 무해하며 화합물이 아닌 자연의 것으로 만들어진 천연 재료를 사용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Closer to nature... Nature with

Work Space: (12139)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 양진로 419-272 (진관리 171)Email: mr_zine@naver.com
Copyright 2012. 네이처위드 All Rights Reserved.